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방법
전자정부시스템이 도입이 되어지면서 이제는 정말 주민센터나 관공서에 거실 일이 별로 없어지고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나 신고, 발급등을 모두 할수가 있게 되었거든요.
그중에서도 민원24라고 하는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대부분의 동사무소 민원처리를 해주는 사이트인데요. 오늘은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회사를 다니시거나 시간이 없어 도저히 동무사무소에 방문하지 못하신다면 집에서 해보셔도 됩니다.
근무시간대에는 바로 신고를 마칠수가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컴퓨터로 신고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전입신고 방법 안내를 해볼게요.
먼저 민원24라는 사이트로 접속해야합니다. 검색포털에서 <민원24>라고 치시면 사이트가 나와요. 또는 [http://www.gov.kr/portal/minwon] 를 주소창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입신고>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가운데 메인화면에 <전입신고>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버튼을 누러주시게 되면 이렇게 신청하기 버튼이 나오고 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나오실거에요. 수수료는 신고이기에 따로 없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전입신고서를 인터넷으로 작성을 하게 되어지는데요. 위에는 작성하는 요령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져있습니다. 안내 참고를 하시면서 작성을 하시면 되는데요.
전출지에 대한 정보와 전입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주시고 세대원, 세대주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보시는것 처럼 입력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이 되어져있으니 이해 안되시는 항목을 위에 작성법 보시면 서 작성하시면 되요.
그리고 마지박 3단계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세대원에 대한 정보와 초등학교 배정을 위한 초등학생의 인적사항을 적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집니다. 이렇게 해주시게 되면 인터넷 전입신고가 완료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3단계로 되어져 복잡해보이지만 막상 작성하시게 되면 그리 어렵지 않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