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방문자님들 오늘 이 시간에는 의료보험증 연관되어진 정보 안내를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국민이라면 거의다 4대 보험 중에 하나인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이 되어지게 되어 있으실겁니다이 보험 혜택을 받아 보려면 간혹 보험증을 제출을 해 봐야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 이번엔 방문자 분들에게 온라인으로 의료보험증 재발급 신청하는법 소개를 해보고자 할게요,
의료보험증 재발급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서 거의다의 민원업무처리를 하실수가 있도록 되었어요 그래서 집에 PRINTER 만 있으시다면 발급을 받아 볼 수가 있도록 되었네요 하지만 의료보험증 재발급의 경우는 접수를 해 주시면 자택이나 직장으로 보험증을 다시 보내 주게 되는 형태로 운영이 되주고 있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그러하기 때문에 PRINTER가 없으셔도 무조건 적으로 컴퓨터를 통해서 신청 많아지면 우편으로 날 나오게 되어있어요 어떻게 접수를 하고 있는지 소개를 해보고자할 텐데요 가장우선 상단에 보시는것 처럼 네이버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선택
그럼 바로 이런식으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 주실 거에요이 홈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메뉴가 있으실거예요 방문자별 맞춤 메뉴라고 되어 있기도 한데 이 화면에서 개인을 눌러 보시기도 한데요.
조회 및 발급선택
개인을 선택 해보기 되셨다면 개인들이 제법 많이 찾는 서비스들에 대하여 소개가 되어 있을 건데이 화면에서 조회 및 발급을 누르세요.
건강보험증 재발급 메뉴
조회 및 발급을 눌러보시기 되어 졌다면 이제는 이런식으로 이렇게 번번히 찾는 민원인들을 확인하실수가 있을 거예요이 화면상에서 보시면 건강보험증 재발급이라고 하는 메뉴가 있을건데이 메뉴가 바로 의료보험증 재발급 접수를 하신 메뉴이기도 한대요.
재발급 신청하기
클릭을 하게 되면 이렇게 방문 하신 분들도 의료보험증 재발급 접수를 해보실 수 있는 메뉴가 나오게되어 지는데 여길 방문자님들의 인적사항으로 전부 채워 주신 다음에 발송지를 가입자 주소 또는 직장 등으로 선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며칠 다음에 우편으로 도착을 하게 되어 주실 겁니다 오늘 설명해 드리는 내용 참고를 해주신다면 편하고 쉽게 컴퓨터로 접수를 해보실 수가 있답니다 오늘의 소개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